Helianthus

[당첨후기] 교보문고 - 매일 매달 인문학: 꽃보다 고전향 본문

이벤트

[당첨후기] 교보문고 - 매일 매달 인문학: 꽃보다 고전향

룬이 2014. 6. 24. 11:08


* 이벤트 주소: http://www.kyobobook.co.kr/event/eventViewByPid.laf?eventId=52663&classGb=KOR


* 참여 항목: 인문 도서 추천하기


인문 고전이라 함은... 유한한 인간의 생을 초월하여, 수백년동안 그 가치를 인정받은 문학/역사학/철학 책일 것입니다. 그러나, 스스로에게 인문고전의 가치가 와닿지 않는다면 그저 스쳐지나가는 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. 


따라서, 왜 인문 고전을 읽는 것이 중요한가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야 합니다. 이 부분을 잘 짚어준 책이 '기적의 인문학 독서법'이 아닌가 싶습니다. 사실 어떤 인문고전부터 읽어야 될지 막막하다면 '기적의 인문학 독서법'을 읽고 시작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. 


저 역시 이 책을 읽고, 문학 고전으로는 '오이디푸스', '안티고네', '햄릿', '파우스트'를 읽었구요. 철학 고전으로 현재 '논어'를 읽고 있습니다. 앞으로 읽어야 할 철학 및 역사 책이 더 많긴 합니다만.. 방금 언급한 문학고전 4권만 읽어도, 인문고전이 저한테 주는 빛나는 가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. (이런 이유로, '오이디푸스/안티고네/햅릿/파우스트'도 추천합니다.) 


이 4권을 읽게 되면, 현재를 살아가는 인간이라면 당연히 숙고해야 할 인생명제를 직면하게 해줍니다. '나라는 인간은 어떤 존재이며, 어떤 존재가 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'를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.



* 이벤트 경품: 인문 도서 5권





Comments